안녕하세요
오랜만에 글 올립니다.
선언하기를 이번시간에 강좌를 해보겠습니다.
아마 다른거 보다는 간단한 강좌가 될꺼 같습니다.
선언하다. == set
@ $ # 이 문구는 변수 시간에 알려드렸습니다.
근데 웃긴건.. 앞에 set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걸 설명을 않해 드린거 같습니다.
set 은 말그대로 명령, 선언 으로 쓰이는 함수로 활용 방식은
set *, *; 입니다.
변수를 만들때 이 함수를 쓰이게 되는겁니다.
set @asdf, 1;
선언하다. 임시변수asdf, 값은 1;
if 문 강좌에서 이 선언한 문구를 가지고 활용 합니다.
위에 저렇게 선언을 해야
if(@asdf == 1) <- 요놈이 실행이 되겠지요.
set @zxcv, 1; 이걸로 선언해 놓고
if(@asdf == 1) 이걸로 쓴다면 없는 생성이 안된 임시변수라 사용을 못합니다.
또 다른 활용법으로
set @asdf, get_purehp(mysd()); [[ 여기서 get_purehp 란 순수 체력 구해오기 함수 입니다 ]]
요렇게 설정하면 @asdf 라는 임시 변수에 케릭의 순수체력 숫자가 담기는 거죠
끗
'게임에 대한 이래저래 > 바람의나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바람의나라] 지옥 아이템 드랍 장소 및 업그레이드 정보 (0) | 2021.11.10 |
---|---|
[바람의나라] 몬스터 마법 정보 및 마법 데미지 (0) | 2021.11.10 |
[바람의나라 - CR] 강의 - 『Step No.03』 if 문의 활용 - CR 마스터 70% 단계 (0) | 2021.11.10 |
[바람의나라 - CR] 강의 - 『Step No.02』 변수만 이해해도 CR 50% 알수 있다. (0) | 2021.11.10 |
[바람의나라 - CR] 강의 - 『Step No.01』꼭 알아야할 지식 (0) | 2021.11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