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바람의나라 - PDR] 꿀팁 3종 스크립트
1. str_support 함수를 활용한 조사 정하기
//callfunc "str_support", 기준, 메시지1, 메시지2;
function str_support {
if(strsupport(getarg(0)))
return getarg(1);
else
return getarg(2);
}
ex)
.@item$ = "화요지석";
.@pos = dialog(0, 0, 1, "두 지석의 힘을 모아 " + .@item$ + callfunc("str_support", .@item$, "이", "가") + " 완성되었네!");
//두 지석의 힘을 모아 화요지석이 완성되었네!
.@item$ = "거울방패";
.@pos = dialog(0, 0, 1, "두 지석의 힘을 모아 " + .@item$ + callfunc("str_support", .@item$, "이", "가") + " 완성되었네!");
//두 지석의 힘을 모아 거울방패가 완성되었네.
2. 아이템 이미지 쉽게 가져오기
아이템디비에 있는 image를 셋팅할 때 흔히 1, 아이템이미지, 염색; 으로 가져오곤 한다.
하지만 디비에 있는 값이랑 매칭하려면 여러번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.
//callfunc "item_image_setting", "아이템이름";
function item_image_setting {
image 1, get_itemdb_property(name2itemid(getarg(0)), "icon") - 49151, get_itemdb_property(name2itemid(getarg(0)), "iconcolor");
return;
}
ex)
callfunc "item_image_setting", "아이템이름";
//아이템 이미지의 값을 알아서 image 1, 아이템이미지, 아이템염색; 으로 셋팅해준다.
3. 숫자를 한글에 맞게 컨버팅하는 방법
예를 들어 120000000의 숫자를 한글로 표현해주고 싶지만 이를 쉽게 함수로 만들 수 있다.
pdr은 function의 반환값을 문자열로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.
//callfunc "conv_number", 숫자;
function conv_number {
.@number = getarg(0);
.@jo = .@number / 1000000000000;
.@eok = (.@number % 1000000000000) / 100000000;
.@man = (.@number % 100000000) / 10000;
.@one = .@number % 10000;
return ((.@jo > 0) ? (.@jo + "조 ") : "") + ((.@eok > 0) ? (.@eok + "억 ") : "") + ((.@man > 0) ? (.@man + "만 ") : "") + ((.@one > 0) ? .@one : "");
}
.@str$ = callfunc("conv_number", 120000000);
//.@str$ = "1억 2000만";